공통사항
일반직
기술직
운항승무직
객실승무직
 
 

비행시간 증명을 위해 인정되는 서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당사에서는 비행경력증명서(비행학교 또는 해당기관 발행)를 통한 확인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Log Book은 비행경력증명서를 보충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지원자격 요건은 총 비행시간(고정익) 1,000 시간 이상으로 타 항공사 대비 많은 경력을 요구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사는 승객의 인명과 재산, 그리고 항공기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충분한 비행 경험과 기량을 갖춘 우수 인재 선발을 목적으로 타항공사 대비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 요건 중 CPL, IFR, MEL 이외 필요한 자격은 어떠한 것이 있나요?

대한항공 운항승무직 지원을 위한 필수 자격은 CPL, IFR, MEL 이며, 항공무선통신사 또는 Flight Instructor 등의 자격은 소지한 분에 한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운항승무원 채용 시 건강검진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항공안전법 시행규칙 제92조 「항공신체검사증명의 기준 및 유효기간 등」에서 정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취득한 면장도 인정이 되나요?

외국에서 취득한 면장도 인정 됩니다. 다만, 입사를 위해서는 국내 면장으로 전환하셔야 합니다.

 

전형절차 중 비행기량 심사는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항공기 Simulator를 통해 비행기량 심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요 평가 요소는 이륙, 상승, 선회, 가속, Visual Approach 등 입니다.


영어구술 Test는 어떠한 방식으로 실시되나요?

원어민 교관과 구술 Test로 진행되며 Listening, Pronunciation, Structure, Vocabulary, Fluency, Comprehension, Interactions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지식심사 평가 항목에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기상, 항법, 항공법, ATC, Airway Manual, W & B 등 조종사로서 숙지하고 있어야 할 필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조종사로 입사하게 되면 어떠한 기종을 운항하게 되나요?

대한항공 입사 시 최초 B737 또는 CS300 항공기의 부조종사로 근무하게 되며, 일정 기간 근무 후 기종 전환훈련을 거쳐 A380, B747, B777, B787, A330 등의 항공기를 운항하게 됩니다.

입사 후 부조종사가 되기까지의 훈련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입사 시 신입직원 입사교육 및 신입 조종사 기본훈련을 거치게 되며, 이후 제주 정석비행장에서 기초 비행훈련을 받게 됩니다. 최종 운항경험 훈련 등의 과정을 거쳐 부조종사로 정식 임명됩니다. 교육훈련에 소요되는 기간은 약 14개월 입니다.

기장으로 승격되기 위한 요건은 무엇이 있나요?

당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장 승격을 위한 최소 필수 자격요건은 부조종사 경력 5년 이상, 총 비행시간 4,000 시간 이상, 이착륙 경험 350회 이상 입니다.

민경력 조종사는 언제 채용전형이 실시되나요?

민경력 조종사 채용의 경우 상시 원서접수를 받고 있으며, 일정 인원 지원 시 채용 전형을 실시하게 됩니다. 채용 전형 실시 시 지원자에게 전형일정이 개별 통보 되며, 일반적으로 연 6회 이상 채용 전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