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MAN소개 KALMAN INTRODUCTION
 

일반직


여객부문




kALMAN의 직무경험 이야기



김경민 사원 l 여객운송

김경민 사원

2018년 입사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여객운송 담당

Q.인천공항 현장 업무의 매력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저는 인천여객서비스지점 탑승수속팀에서 근무하며, 매일 수많은 승객의 탑승수속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현장 업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여행을 떠나기 전 행복해하며 기뻐하는 승객들과 마주하다 보면 저 역시 기분이 좋아집니다. 또한, 탑승수속 업무는 항공 운송 과정의 최전방에 있기 때문에 여객 운송서비스 전반에 대해 경험하고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Q.여러 기업 중 대한항공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항공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한항공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이기 때문에 제 1순위로 입사하고 싶은 기업이었습니다. 국내 최고의 항공사에서 일하는 보람을 느끼고 싶어 큰 기대감을 갖고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지원자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을 남겨주세요.

스스로가 지니고 있는 긍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대한항공에 입사하면 가장 먼저 경험해야 하는 부분이 현장근무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필수적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해외 경험이나 외국어 실력과 같은 스펙 역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겠지만, 본인만이 지니고 있는 자질과 경험, 긍정적인 태도를 어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서성호 대리 l 여객영업

서성호 대리

2012년 입사
여객노선영업부
여객영업 담당

Q.본인의 입사 후 경력과, 과거 현장 부서에서의 경험이 현 업무에 어떤 식으로 연계되는지 소개해 주세요.

저는 외항사서비스센터에서 첫 근무를 시작하여 에어프랑스, KLM, 중국남방항공 등 여러 항공사들의 공항 운송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현재 담당하고 있는 대외 기관과의 공동 마케팅 및 인천공항 환승객 유치를 위한 타 항공사와의 협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탑승수속팀에서 체크인 업무를 하며 파악할 수 있었던 고객들의 성향은 해외지역/지점의 Sales Tool을 개발,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현장에서의 시간들은 현재 업무를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Q.현재 수행 중인 업무의 매력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글로벌 영업팀의 일원으로서 공동 마케팅 및 환승객 유치를 진행하다 보면, 해외 지역 본부 및 지점의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여객 영업 업무를 파악하는 넓은 시야를 기를 수 있으며, Sales Tool 개발 및 관리를 통해 판매 기회를 창출하여 회사에 공헌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Q.해외 현지에서의 업무 경험이 본사 업무에 어떤 식으로 활용되고 있나요?

저는 해외양성파견제도를 통해 중국 광저우에서 1년간 근무하며 영업 지점과 공항 지점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2016년에는 타이페이 공항지점에서 근무하며 현지 직원들과 소통하며 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했는데요, 해외 지점 근무 시에는 본사의 지침을 이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면, 현재는 그 지침을 수립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해외 현지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실제 현장에 도움이 되는 지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시 해외로 나가게 된다면 본사의 지침을 더 잘 파악하게 되겠지요? 이처럼 해외 지점과 본사에서의 근무는 서로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